필터드 사운드 트레이닝(Filtered Sound Training)은 프랑스 이비인후과 의사인 베라르 박사가 개발한 AIT 청각통합훈련을 컴퓨터에 적용한 기술이자 훈련입니다. 필터드 사운드 트레이닝은 베라르 장치 중에 하나인 이어듀케이터(Earducator)를 만든 로잘리 세뮤어가 데이타웍스(Dataworks)라는 회사와 함께 개발한 것입니다.

필터드 사운드 트레이닝의 특징

1. FST는 컴퓨터와 MP3 플레이어를 사용합니다.
2. FST는 가사가 있는 음악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음운적 유익을 극대화 합니다.
3. FST는 훈련 비용이 저렴합니다.

필터드 사운드 트레이닝의 목적

대상자의 청각 체계를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언어행동, 사회행동을 개선합니다.

어떤 사람에게 도움이 될까요?

1. 호명반응이 없는 아이 2. 수용언어가 떨어지는 아이 3. 언어지체를 보이는 아이 4. 과잉행동을 보이는 아이 5. 발음이 또래에 비해 어색한 아이 6. 청력은 있으나 말을 알아듣지 못하는 아이 7. 자폐스펙트럼장애를 가진 아이 8.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를 가진 아이 9. 난독증을 가진 아이 10. 청각이 예민한 아이 11. 선생님의 말씀에 집중하지 못하는 아이 12. 지시사항을 잘 따르지 못하는 아이 등 다양한 청각문제를 가진 아이 및 성인에게 도움이 됩니다.

훈련 프로그램

AIT Home
장비를 대여해 집에서 10일 동안 하루에 두 번씩 AIT 훈련을 진행합니다. 이때 컴퓨터를 사용할 수도 있고, MP3 플에이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훈련에 필요한 모든 장비는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훈련이 끝나면 다시 택배로 보내시면 됩니다. 전국 어디서든지 FST를 통해 AIT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까지, 청각통합훈련을 받기 위해서는 무거운 장비가 필요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아이들과 부모들은 10일 동안 AIT훈련센터에 직접 가야 했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스케쥴이 바쁜 부모들은 아이의 청각훈련을 편리하게 시키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필터드 사운드 트레이닝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게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이제는 좀더 쉽게 AIT 청각통합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디서든지 편하게 저렴한 비용으로 AIT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필터드 사운드 트레이닝은 컴퓨터와 MP3 플레이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정이나 사무실, 어디서든지 똑같은 품질의 소리를 제공합니다. 컴퓨터와 MP3 플레이어는 쉽게 다룰수 있기 때문에, 누구든지 20회의 AIT훈련을 어려움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시면 바로 AIT 훈련에 대해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